Is this email not displaying correctly? View it in your browser. Date: May 10, 2016

Larry A. Bowers 임시 교육감이 보내드리는 메시지

고등학교 학과목에서의 학기말 성적 산출의 변경사항은 이번 시험이 아닌 내년 즉 다음 학사연도부터 적용됩니다.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님 여러분께,

지난가을 교육위원회는 새 학사연도부터, 고등학교 특정과목의 2시간 동안 보는, 학기말 최종시험 (semester final exams)을 없애고 분기별 성적산출기간 평가시험(quarterly marking period assessments)으로 대체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교육위원회 정책 IKA Grading and Reporting의 변경은 학부모, 학생, 교육자 모두의 큰 관심이었으며 우리 학생들이 시험의 부담을 줄이고 더 많은 시간을 교습에 할당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제 학기말 시험에서 분기별 성적산출기간 평가시험으로의 전환을 통해, 이 평가시험이 더욱 철저하고, 새로운 기준에 따르며, 학생들에게 자신의 학력을 향상할 수 있는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Montgomery County Public Schools(MCPS) 평가시험과 적용에 관한 자세한 안내는 MCPS 웹사이트에서 "assessment strategy"를 검색합시다. (웹사이트: www.montgomeryschoolsmd.org)

학기말 시험과 새 분기별 평가시험의 적용 변경에 따라 고등학교 학과목 성적을 계산하는 방법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MCPS 담당자들은 여러 대학과 다른 여러 교육구의 성적산출방법을 참고하고 학교와 커뮤니티의 이해 당사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성적산출방법을 결정하였습니다. MCPS는 예전과 같이 알파벳으로의 성적표기를 사용하고, 다음과 같이 2016-2017 학사연도부터 학기별 성적을 산출하게 됩니다.

성적 산출 기간  평가시험

  • 학과목 중, 특정 과목은 성적산출기간 평가시험이 각 분기별로 있게 되며, 각 성적산출기간  성적의 10%가 최종 성적에 반영됩니다. 이는 성적산출기간마다 알파벳 표기 성적(A, B, C 등)으로 채점이 됩니다. 이 성적 채점방식은 영어, 수학, 과학, 사회, 세계사, 기술 과목 중 교육구에서 제공하는  기말시험(countywide final exam)이 있는 과목에만 적용됩니다.
  • 이 과목의 별도의 성적산출 항목은 학생과 학부모가 학기 중에 성적산출기간의 결과를 볼 수 있도록 온라인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 이해당사자들의 관심과 의견을 바탕으로 현재까지의 기말고사에서는 가지고 갈 수 없었던 평가시험지를 평가시험을 본 후 학생이 가지고 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학기 성적 산출

  • 별도로 표기되었던 기말시험 성적이 앞으로는 학생 성적표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 기말시험이 없는 과목은 현재 사용하는 학기말 성적산출방법과 비슷하며, 학기말 성적은 각 성적산출기간의 성적을 계산하여 산출하게 됩니다.
  • 모든 고등학교 과목의 학기말 성적은 각 성적산출기간의 "학점(quality point)" 평가 (A = 4, B =3, C = 2, D = 1, E = 0)를 통한 평가시험성적 평균을 계산하여 산출하게 됩니다.
  • 고등학교 학과목에서의 새 학기 성적 산출은 현재 중학교에서의 과목과 여름학기 과목에서 사용하는 학점 산출방법을 사용합니다.
  • MCPS 성적산출표는 거의 같습니다만, 평균이 내림세를 기준으로 한 성적 산출 방법을 대신할 경우는 예외입니다. 갱신된 성적 채점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갱신된 성적채점표
1차 성적산출기간(MP1)과 2차 성적산출기간(MP2)의 성적 = 학기 성적

 

AA = A BA = A CA = B DA = B EA = C
AB = A* BB = B CB = B DB = C EB = C
AC = B BC = B* CC = C DC = C EC = D
AD = B* BD = C CD = C* DD = D ED = D
AE = C BE = C* CE = D DE = E EE = E

MP1-학기의 1차 성적산출기간의 성적 MP2-학기의 2차 성적산출기간의 성적표의 모든 성적산출은 *를 제외하고 모두 현재 고등학교 성적산출표와 같습니다.

새 성적산출방법은 기준에 근거한 평가방법과 대학에서의 기대치에 따라 이루어지며 성적채점 은 공정하고 일관되며 학생들과 학부모님이 이해할 수 있는 성적산출구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MCPS 학점과 성적산출에 관한 질문이나 자세한 안내는 자녀 학교에 문의합시다.

 

Sincerely,

Larry A. Bowers
Interim Superintendent of Schools